[사진=삼성물산 제공]
[사진=삼성물산 제공]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삼성물산이 14년 만에 자사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브랜드 정체성(BI)을 리뉴얼하고 그동안 자제했던 재개발·재건축, 리모델링 등에도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1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래미안이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함께 하는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 브랜드로 나아간다는 비전으로 BI를 새로 설정했다.

래미안의 새 지향점은 '고객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으로 정했다.

삼성물산은 "기존의 집이 단순 주거 공간의 의미가 있었다면, 현재의 집은 고객들의 다양한 활동과 경험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그 의미가 확장됐기 때문"이라며 "특히 코로나19의 등장 이후 집은 학교나 사무 공간의 기능을 대체하는 다양한 삶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 래미안 BI는 래미안 고유의 3선과 색상은 유지하되, 래미안 한자표기 '來美安'을 영문표기 'RAEMIAN'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은 올해 하반기에 입주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새 BI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백종탁 주택본부장(전무)은 "래미안은 새 BI를 론칭하는 것을 계기로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등 다양한 주택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 차원 높은 주거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00년 탄생한 래미안은 같은해 용인 구성1차 래미안을 시작으로 21년간 전국 총 173개 단지, 16만여 가구에 적용됐다. BI 새 단장은 2003년과 2007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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