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리그 중단 원인 제공…국가대표 박민우는 백신 접종으로 음성 "대표팀 사퇴"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프로야구가 사상 초유의 리그 중단 사태를 맞은 가운데 물의를 일으킨 당사자가 밝혀졌다.

NC다이노스 소속 박석민(확진)은 14일 구단 홈페이지에 "지난 5일 월요일 밤 10시 넘어 서울 원정 숙소에 도착해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 등 후배 3명과 및 지인과 함께 치맥(치킨+맥주)을 먹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런데 목요일(8일) 오전 동석한 지인으로부터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즉시 구단에 관련 내용을 알렸고, 구단도 KBO에 바로 보고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가 확산되는 엄정한 시국에 따로 모인 부분은 어떤 변명으로도 부족하다”며 “경솔했다. 죄송하다"면서 "저를 포함해 일부 선수의 잘못으로 리그가 멈추는 상황이 벌어진 만큼 변명보다는 합당한 처분을 기다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징계가 내려진다면 겸허히 받겠다"고 했다.

그는 다만 동석했던 지인이 유흥업소 여성이라는 일부 보도에 대해 "항간에 떠도는 부도덕한 상황이 없었다고 저희 넷 모두의 선수 생활을 걸고 말씀드린다"고 반박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자리에 동석했던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는 확진판정을 받았고 도쿄올림픽 국가대표에 선발돼 백신 접종을 마친 박민우는 음성 판정을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박민우는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올림픽 국가대표팀 사퇴 의사를 밝혔다.

한편, 서울 강남구는 이날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 등을 포함한 5명의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

강남구는 이번 수사의뢰에 대해 "확진자들이 동선을 숨겼기 때문"이라며 "NC 선수단과 호텔 관계자들을 상대로 심층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