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Milk)와 다이어트(Diet) 합성어...균형 잡힌 영양소 우유 통해 섭취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유튜브 '이밍TV'에서 우유를 활용해 만든 '우유카레'를 먹는 모습. [우유자조금관리위 제공]
유튜브 '이밍TV'에서 우유를 활용해 만든 '우유카레'를 먹는 모습.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28일 여름철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하며,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 관리를 위해 우유를 활용한 ‘밀크어트’를 소개했다.

‘밀크어트’란 우유(Milk)와 다이어트(Diet)의 합성어로, 단순히 체중 감량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영양소를 우유를 통해 섭취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의미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 관계자는 “전문가들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우유를 추천하고 있다”며 “우유는 혈당지수가 낮은 대표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 필요한 단백질과 지방축적을 막아주는 칼슘,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지방산이 포함돼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우유자조금관리위는 ‘밀크어트’의 홍보를 위해 지난 6월 인기 헬스 트레이너 겸 유튜버 ‘핏블리’에 이어 다이어트 및 운동 전문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이밍TV’와 함께 하기도 했다.

지난 15일 ‘이밍TV’에서는 ‘밀크어트/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일주일 식단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공개했는데, 일주일 간 직접 ‘밀크어트’에 도전한 다이어트 브이로그 형식으로 선보였다. 이밍TV는 영상을 통해 ‘밀크어트’의 장점과 효과, 그 밖에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했다.

우유는 완전식품으로서 단백질,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섭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이에 이밍TV는 '밀크어트' 챌린지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구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밀크어트' 기간 동안 평소 식단의 양을 줄이는 대신 우유로 포만감을 유지하고, 우유 섭취를 통해 근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과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까지 빠르게 보충할 수 있다는 점까지 소개했다.

유튜버 ‘이밍’은 일주일간 밀크어트를 진행한 결과 약 2㎏의 체중 감량에 성공했으며 체중뿐 아니라 실제 몸도 가볍고 개운해졌다고 밝혔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는 중 우유가 주는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지치지 않고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언급했다.

한편, ‘이밍TV’ 채널에서는 오는 29일 ‘밀크어트 챌린지 후속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일주일간 직접 체험하며 느낀 밀크어트 챌린지만의 노하우를 좀 더 상세하게 담았으며, 밀크어트에 대한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