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서울 접근성, 워라밸 트렌드, 쾌적한 자연환경 등 수요자 자극
미래가치 보장... 1순위 청약 일정 살펴 청약통장 사용 적극 노려볼 만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투시도.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서울지역 집값 급등과 전세난 등으로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는 실수요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과 접근성이 뛰어나고 주거 환경이 좋은 수도권 신규 분양 아파트가 주목받는 이유다.

2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을 탈출하는 이른바 ‘탈 서울족’은 최근 급증하는 추세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 자료에 따르면 서울 인구는 2015년 1002만여명에서 2020년 966만여명으로 5년새 35만명 넘게 급감했다.

탈 서울족들이 눈을 돌리는 수도권 아파트의 최우선 조건으로는 ‘서울 접근성’이 꼽힌다.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이 출퇴근 편리성은 물론 서울 생활 인프라에 대한 쉬운 접근성을 고려하기 때문이다.

마침 수도권 분양시장에서는 수요자들이 청약통장을 사용해볼 만한 알짜 분양단지가 잇따라 공급된다.

이들 사업지는 대부분 우수한 서울 접근성, 직주근접, 쾌적한 자연환경,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췄다. 수도권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라면 이들 분양지를 눈여겨볼 만하다.

■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한화건설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짓는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지난 20일 오픈하고, 이달 말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2개 동, 전용면적 66㎡~84㎡ 총 15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는 △66㎡ 20가구 △68㎡ 97가구 △84㎡ 40가구로 전체 물량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은 삼성디지털시티를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으며, 단지 앞에는 축구장 약 70배 크기(50만여㎡) 규모로 조성되는 영흥공원도 자리해 있다.

단지 주변에는 삼성로, 중부대로, 매영로 등 지역 핵심 도로들이 마련돼 있고, 수원신갈IC·흥덕IC 등을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의 진출입도 가능하다. 또 ‘동탄인덕원선(옛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원천역(예정)도 2026년 개통 목표로 신설 추진되고 있어 광역대중교통 편의성 향상도 전망된다.

분양 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해당지역과 9월 1일 기타지역, 2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9월 8일에 진행하며, 정당 계약은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주말 제외 3일간 진행된다.

■ 대우건설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

대우건설은 8월 경기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에 태봉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623가구 규모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태봉공원을 품고 있어 뛰어난 주거 쾌적성을 갖췄다. 인근에 위치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선단IC와 소흘JC로 진·출입이 쉽고, 주변으로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CGV 등의 대형 쇼핑 및 문화시설이 있다.

■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 ‘시티오씨엘 4단지’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은 9월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에 조성되는 ‘시티오씨엘 4단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지하 3층~지상 최대 47층, 5개동, 전용면적 74~101㎡ 아파트 428가구, 전용면적 75·84㎡ 주거형 오피스텔 336실 등 총 764가구 규모다.

단지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이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인천대교 등의 교통망도 갖췄다.

주변에는 홈플러스 인하점과 스타필드(예정), CGV 인천학익점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옆 인천 종합예술공간인 ‘인천 뮤지엄파크’(예정)를 이용해 다양한 문화·여가 생활을 누릴 수도 있다.

■ 서해종합건설 ‘KTX송도역 서해그랑블’

서해종합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일원에 짓는 ‘KTX송도역 서해그랑블’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오픈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총 215가구이며, 전 주택형이 전용 59㎡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인천발 KTX(예정)를 걸어서 이용 가능하며,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아암대로 등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도보권에는 다양한 학군과 생활 편의시설도 들어서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