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최근 급속하게 떨어지고 있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지지율과 관련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등 선대위 지도부가 일괄 사의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는 3일 출입기자들에 "중앙선대위는 쇄신을 위해 총괄선대위원장, 상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 상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을 비롯해 새시대준비위원장까지 모두가 후보에게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들에 대한 윤 후보의 사의 수용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에 앞서 김 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 후 "선대위의 전반적인 개편을 할 계획"이라며 "여섯 본부장의 사퇴를 포함해서 전체 구조에 대한 조정도 해야 하고 필요한 개편을 잘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후 김기현 원내대표는 의원총회에서 "남 탓할 일 아니고 내 탓이라 생각하고 원내대표인 저부터 쇄신에 앞장서겠다는 마음을 먹었다"면서 "저부터 먼저 공동선대위원장직과 원내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모두가 완전히 쇄신해서 겸허하고 낮은 자세로 새출발하는 각오를 다져야겠다는 생각이 확고하게 우리 마음 속에 새겨져야 한다"고 전했다.

김도읍 정책위의장도 "지금 이 상황에 무한한 책임을 지겠다"며 "국민이 국민의힘에 정권교체하라고 명령했는데 저희는 내부 문제로 국민의 명령을 어기고 있다. 저희에게는 정권교체하라는 국민 명령을 어길 그 어떠한 권한도 자격도 없다. 대통령 후보, 당대표, 의원, 당원들이건 무조건 따라야 한다. 그러지 못한 부분에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대선을 앞둔 선대위와 원내 지도부가 모두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이준석 대표의 거취도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국민의힘 초선의원 모임에서는 이 대표에 대한 사퇴 요구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최근 실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서 역전(일부 오차범위 밖)을 허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