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롯데백화점이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를 위해 입점 품평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품평회는 19일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 KBIZ홀에서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진행됐다.

이번 품평회에는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기기, 의류 등 패션 잡화와 생활용품 브랜드 총 43개가 참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앞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달 11일(월)부터 3주간 중소기업 중앙회와 상생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품평회 참가 업체를 선정했다.

품평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업체는 올해 하반기에 롯데백화점 드림플라자에 입점할 수 있게 된다.

드림플라자는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2014년 7월 중소기업중앙회와 협력을 통해 선보인 중소 기업 상품 편집 매장으로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부산본점 등 총 4개 점포에서 운영 중이다.

드림플라자에 입점이 확정된 업체는 입점 제반 업무 지원, 상생 특별 수수료 적용 등의 혜택과 함께 인테리어비, 인건비, 판촉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롯데 e커머스와 연계하는 등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지원해 해외 판로 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정대광 공정거래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어려웠던 중소기업들의 경영환경에 롯데백화점의 품평회가 작은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하반기에도 또 한번의 품평회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가진 중소기업에 기회의 장을 열어주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