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이 신제품 비건도시락과 베지도시락을 출시했다. [사진=랭킹닭컴 제공]
랭킹닭컴이 신제품 비건도시락과 베지도시락을 출시했다. [사진=랭킹닭컴 제공]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국내 최초 닭가슴살 플랫폼 랭킹닭컴은 비건 브랜드 '채식플랜'을 선보이고, 비건도시락과 베지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때 건강 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중 증가, 면역력 저하 문제를 겪는 사람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채식플랜 비건도시락'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졌다. 고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식물성 대체육이 사용됐으며, 12~16g의 단백질을 포함해 건강까지 놓치지 않았다.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또한 0%이다.

'채식플랜 비건도시락'과 '채식플랜 베지도시락'은 마라샹궈누들과 곤약퀴노아영양밥, 함박스테이크와 펜네그린빈샐러드 등 각각 모두 6가지 맛으로 구성했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

랭킹닭컴 관계자는 "최근 기후 위기가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과 '나'를 모두 생각한 비건도시락과 베지도시락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랭킹닭컴 이용자들이 더욱 건강한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채식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