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의 친환경 브랜드 LETZero가 적용된 재활용(PCR. Post-Consumer Recycle) 소재 제품들. [사진=LG화학]
LG화학의 친환경 브랜드 LETZero가 적용된 재활용(PCR. Post-Consumer Recycle) 소재 제품들. [사진=LG화학]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LG화학은 화성시 및 성지와 PVC(폴리염화비닐) 폐벽지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성지는 화성시가 수거한 폐벽지의 종이층과 PVC 코팅층을 분리하고 각종 이물질을 제거해 PVB 코팅층을 LG화학에 제공한다.

LG화학은 PVC 코팅층을 공급 받아 물성 강화 처방 및 컴파운딩 기술을 접목시켜 고순도의 PCR PVC(소비자가 사용한 제품을 재활용해 만든 PVC)로 만들 예정이다.

LG화학은 이를 바닥재 등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해 재활용 시장 확대 및 신규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사업은 화성시 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에 참여의사를 보인 약 8개의 단지를 대상으로 우선 진행된다.

향후 시범사업 경과에 따라 화성시 전역으로 확대 적용을 검토할 방침이다.

LG화학은 이번 협력을 통해 통상 일반쓰레기로 분류돼 버려지는 PVC 폐벽지가 재활용되는 새로운 길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화학 황영신 PVC/가소제 사업부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소각되거나 버려지는 폐플라스틱 자원이 순환될 수 있는 친환경 기술과 적용 분야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