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중 전 교육부 장관 손자와 화촉 밝혀
최태원·구광모 등 4대그룹 총수부터 현정은·정몽준 등 현대가 인사 총출동

27일 오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부인 정지선씨가 장녀 진희씨 결혼식이 열린 서울 중구 정동교회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7일 오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부인 정지선씨가 장녀 진희씨의 결혼식이 열린 서울 중구 정동교회에서 딸을 바라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장녀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재계 총수와 현대가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27일 정 회장의 장녀 진희(25)씨와 김지호(27)씨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지호씨는 김덕중 전 교육부 장관의 손자로, 미국 조지타운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한 이후 하버드에서 교육정책 석사를 수료했다. 김 전 장관은 김우중 대우그룹 창업자의 형이다.

진희씨는 미국 웰즐리대학을 졸업한 후 유럽의 컨설팅 회사 롤랜드버거에서 근무하다가, 현재 현대차 해외법인에서 상품 담당을 맡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두 사람의 인연은 미국 유학 중에 닿았다. 현대가는 결혼에 있어 자녀들의 의지를 우선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결혼식이 열린 정동교회는 현대가가 자주 결혼식을 올린 장소이기도 하다.

정의선 회장은 물론, 부친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도 이곳에서 화촉을 밝혔다. 정몽근 현대백화점그룹 명예회장과 정몽우 전 현대알루미늄 회장,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 등도 여기서 결혼식을 올렸다.

27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장녀 진희씨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중구 정동교회로 향하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구광모 LG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날 결혼식에는 국내 재계를 대표하는 총수와 관계자들이 속속 모습을 드러냈다.

먼저 혼주인 정의선 회장은 11시 40분경 제네시스 G90를 타고 식장에 도착했다. 이후 가족들과 사진을 찍고 직접 하객들을 맞이했다.

4대 그룹 총수들도 비를 뚫고 결혼식에 참석했다.

가장 먼저 도착한 인물은 구광모 LG 대표다.

이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정 회장과 같은 제네시스 G90을 타고 식장에 도착했다. 딸인 원주씨와 함께 하객과 인사를 나눈 뒤 식장으로 입장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동생인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과 함께 결혼식에 참석했다. 최재원 수석부회장과 이재용 부회장이 악수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27일 서울 중구 정동교회를 찾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사진=연합뉴스]
27일 서울 중구 정동교회를 찾은 (왼쪽부터)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사진=연합뉴스]

현대가 사람들도 대거 참석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과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 정몽윤 현대회상 회장, 정몽규 HDC그룹 회장,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 정몽혁 현대코퍼레이션 회장, 정기선 현대중공업그룹(HD현대) 사장 등이 모습을 드러냈다.

이외 정대선 현대비에스엔씨 사장의 부인인 노현정 전 아나운서도 있었다.

이 밖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과 류진 풍산그룹 회장, 조현식 한국타이어 고문, 윤석민 태영그룹 회장 등 국내 기업을 대표하는 인물들도 참석했다.

한편 재계에 따르면 이날 결혼식은 가족과 지인들의 축하 속에 소박한 분위기에서 치러진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