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삼성전자가 제품 수리용 서비스 자재를 배송할 때 쓰는 포장재에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6월부터 생산공장에서 국내 서비스센터로 보내는 서비스 자재의 배송용 박스와 테이프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해왔는데, 이날부터 완충재와 지퍼백에도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까지 친환경 포장재를 모든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연간 약 326톤의 탄소배출 감축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30년생 소나무 약 3만8000여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양과 맞먹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해외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고객에게 보내는 제품의 배송 박스도 친환경 소재로 대체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을 시작으로 수리 후 제품 배송 박스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해왔는데, 향후 31개국 주요 서비스센터에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제품 배송 박스를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업사이클링 디자인'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박스 내부의 QR 코드를 통해 배송 박스를 모바일 기기 거치대 등으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한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부사장은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환경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고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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