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일부 소수의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시작했던 폴더블폰이 빠른 속도로 대세로 거듭나며 이제는 진정한 대중화가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이 4세대 갤럭시Z 시리즈의 출시를 앞두고 폴더블폰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노 사장은 21일 회사 뉴스룸에 올린 기고문 '눈앞으로 다가온 폴더블폰의 진정한 대중화'에서 "2019년 삼성전자는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은 최초의 폴더블폰을 출시하며 산업의 미래를 완전히 바꿔 놓았다"며 "지난해 전 세계 폴더블폰 출하량은 2020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1000만대에 육박했고, 이러한 급속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노 사장은 폴더블폰 대중화와 함께 다양해진 소비자의 요구를 갤럭시Z 시리즈가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지난해 갤럭시 폴더블폰 고객의 70%는 갤럭시Z 플립의 사용자로서 Z플립의 대담한 색상이나 플렉스 모드를 활용한 사진 촬영 등으로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사용자의 약 30%는 Z폴드 사용자로서 초연결성과 개인 PC와 같은 경험을 선사하는 최고의 생산성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처럼 Z플립과 Z폴드 고객 모두가 기존과 차별화된,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적극적으로 환영하고 있다"며 "올해는 고객들이 새로운 방식을 시도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타협없는 개선으로 더욱 풍성하고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소개했다.

끝으로 노 사장은 "다음 달 '갤럭시 언팩'에서 폴더블 혁신이 기술을 넘어 우리 일상에 미치는 영향과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궁극의 멀티 태스킹 제품인 Z폴드와 나만의 개성을 표현해주는 Z플립이 제시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8월 10일 오후 10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 9시)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통해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4 등을 공개한다.

이들 제품은 8월 16부터 사전판매를 시작해 8월 26일 공식 출시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