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I 10월 인도분, 91.48달러...브렌트유 11월 인도분, 94달러
중국 부양책 및 경기회복...원유 공급부족 우려 증폭

국제 유가가 18일 연중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경기도 안성시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 주유소에 차량이 주유를 위해 줄을 서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제 유가가 18일 연중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경기도 안성시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 서울방향 주유소에 차량이 주유를 위해 줄을 서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국제유가가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며 배럴당 100달러에 다가서고 있다.

18일(현지시각) 뉴욕상업거래소에서 미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1% 가까이 급등하며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의 10월 인도분 WTI 선물 가격 종가는 배럴당 91.48달러로 전 거래일 종가 대비 71센트(0.78%) 올랐다.

WTI 가격은 지난 14일 배럴당 90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상승세를 지속하며 이날 다시 연중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날 런던 ICE선물거래소에서 11월 인도분 브렌트유 선물도 전 거래일 종가 대비 50센트(0.53%) 오른 배럴당 94.43달러로 마감해 올해 최고치를 경신했다.

국제 유가의 이 같은 강세는 최근 중국 정부가 일련의 경기 부양책을 내놓은 가운데 지난주 발표된 소매 판매·산업생산 등 8월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선방하면서 원유 공급 부족 우려를 키웠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이날 미 CNBC 방송 인터뷰에서 "중국이 경제 활동을 재개하고 사우디아라비아의 감산이 지속되면서 유가가 상승했다"고 말했다. 중국의 성장세가 기대보다 둔화하긴 했지만 유가 상승을 견인하는 주된 동력이 되고 있다고 옐런 장관은 평가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