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실적에 따라 금리 우대...보증료 지원도 지속

우리은행이  수출기업 여신금리 우대상품인 '우리 CUBE론-X (수출기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우리은행이 수출기업 여신금리 우대상품인 '우리 CUBE론-X (수출기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우리은행이 수출 위기 극복과 수출전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금융상품을 마련했다.

우리은행은 6일 수출기업 여신금리 우대상품인 '우리 CUBE론-X (수출기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지난 8월 총 23조원 규모의 '민관 합동 수출금융 종합지원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수출기업 유망기업 육성 정책에 선제 대응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는게 우리은행 측의 설명이다.

수출 실적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 자금 지원을 위해 출시된 이 상품은 ▲신규고객 여부 ▲신용보증서 담보 제공 ▲최근 1년간 수출 실적 등에 따라 최대 1.5%p까지 금리를 추가로 우대한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정책금융기관과 총 900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도 체결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보증비율 우대와 보증료를 지원하고 있다.

또 수출기업이 금융부담을 덜고 생산에 필요한 중간재를 적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수출환어음 매입시 할인율 최대 1.5%P 인하, 수입신용장 수수료 최대 0.3%P 인하 등 대출 외에도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