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청약, 21일 당첨자 발표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초역세권, 초·중·고교(예정부지) 도보권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 갖춰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뉴스퀘스트]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우미건설이 3일 파주 운정신도시 일대에 조성되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3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일대에 짓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84㎡의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21일 당첨자를 발표에 이어 12월4~7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단지는 내년 하반기 조기 개통이 예정된 GTX-A 운정역(가칭 예정) 초역세권 입지다.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상업‧업무‧공원‧문화 시설 등이 계획돼 있어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권에는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주변에는 도서관(예정),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자리한다. 또 단지 인근에는 근린공원(예정), 심학산 산림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높였다. 또 내부설계로는 천장고 높이를 최대 2.5m로 높이고(1~3층 기준), 가로가 넓은 주방 설계,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 워크인 등을 도입(주택형별 상이)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근린생활시설을 제외하고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적용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했으며, 지상공간에는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을 도입한다.

또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남·녀 구분 독서실, 오픈형 카페, 어린이문고, 실내놀이터, 북카페 등이 구성되는 커뮤니티인 린 센터(Lynn Center)를 조성한다. 어린이집, 맘스스테이션이 마련되며, 2층 규모의 단지 내 상가도 계획돼 있다.

가구당 주차대수를 1.5대로 확보하고, 확장형 주차를 30% 이상 계획했다. 또 에어클린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의 편리함을 높였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