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붕어빵, 출시 한달 만에 즉석 조리 식품 중 1위…슈크림붕어빵으로 라인업 확대

GS25에서 모델이 붕어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에서 모델이 붕어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편의점 붕어빵이 동절기 즉석 식품 매출 1위를 기록했다.

GS25는 자사가 운영하는 즉석 조리식품 분류 내 상품들의 10월 한달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즉석붕어빵이 전체 83종의 즉석 조리 식품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즉석붕어빵은 같은 기간 즉석 조리 식품 분류 내 상품들 중 판매량 2위인 군고구마보다 87.1%, 3위인 즉석고래사사각어묵보다 157.8% 각각 더 팔리며 동절기 대표 상품의 간판을 갈아 치웠다.

이에 편의점 GS25은 오는 9일부터는 ‘즉석슈크림붕어빵’을 출시하며 동절기 차별화 간식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즉석슈크림붕어빵은 10.5cm의 길이에 60g 중량이며, 속에는 팥 앙금을 대신해 슈크림이 채워졌다.  

GS25는 슈크림 붕어빵이 최근 국제 설탕 가격 인상으로 인해 이른바, ‘노점상 붕어빵’으로도 찾아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정수 GS25 카운터FF팀 매니저는 “노점상 붕어빵을 점점 찾기 어려워지고 있어 고객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전국을 수소문 해 즉석붕어빵 제조사를 발굴한 노력이 좋은 반응으로 돌아와 큰 보람을 느낀다”며, “GS25가 앞으로도 차별화 먹거리 카테고리를 개척해 고객들에게 더 높은 가치와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