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X충청남도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오른쪽)와 김태흠 충청남도 도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X충청남도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오른쪽)와 김태흠 충청남도 도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GS리테일이 22일 충청남도와 지역 농산물 유통 확대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계룡시에 위치한 퍼스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김태흠 충청남도 도지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GS리테일과 충청남도가 상호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쌀과 스마트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등 충청남도 상품의 유통 활성화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사항은 ▲GS리테일에서 판매를 희망하는 농산물의 원활한 공급 지원, ▲충청남도 농산물을 활용한 프레시푸드, HMR, 밀키트, 소포장 상품 등 신상품 공동 개발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활성화 및 공동 프로모션 진행 ▲각종 신규 사업 발굴 및 지원 등 적극 협력을 통한 상호 교류 활성화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충청남도의 우수한 쌀 공급처 확보, 스마트팜 원예농산물 구매 확대 등으로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우수 농산물 확보가 가능하고, 충청남도 생산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유통 플랫폼 제공으로 소득 향상 등 지역 생산 기반 구축에 큰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충청남도와 GS리테일이 손잡고 충남의 우수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며, “GS리테일은 충청남도 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적극 노력하며, 소비자의 트렌드 공유를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2023년 충남 보령 머드축제에 뮤직비어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충남 지역 양곡, 딸기를 비롯한 우수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