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에게 의미 있는 경험·문화적 변화 제공
국내 카드사 중 현대카드만 차트에 올라

현대카드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이 애플 스토어가 집계한 '2023 대한민국 인기 앱 차트'에서 인기 무료 앱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 제공=뉴스퀘스트]
현대카드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앱)이 애플 스토어가 집계한 '2023 대한민국 인기 앱 차트'에서 인기 무료 앱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현대카드 애플리케이션 (앱)이 애플 앱스토어가 선정한 인기 무료 앱 상위 20위 안에 포함됐다.

현대카드(대표이사 부회장 정태영)는 자사 앱이 애플 앱스토어가 집계한 ‘2023 대한민국 인기 앱 차트’에서 인기 무료 앱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카드 앱은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차트에 포함됐다.

애플 앱스토어는 올해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선사하고 문화적 변화를 가져온 무료·유료 앱과 무료·유료 게임 각 20개를 공개했다.

이 중 현대카드 앱은 구글, 인스타그램, 유튜브 뮤직, 디즈니플러스, 무신사 등 총 19개 앱과 함께 인기 무료 앱 차트에 올랐다.

현대카드는 “결제·청구 내역, 소비지출 등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DIY 캘린더인 '소비 캘린더', 소비 상한선 초과 시 잔소리해주는 '소비 잔소리' 등 지출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MZ세대 이용자 사이에서 인기라는 게 현대카드 측 설명이다.

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해 주요 기능만을 간추려 사용하기 쉽게 디자인한 ‘라이트(LITE) 모드’ 등을 개발해 디지털 취약 계층의 편의를 높인 점도 특징이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앱이 월 675만명, 일 163만명이 이용하는 현대카드의 디지털 서비스 허브로 자리잡았다고 분석했다.

현재 애플 스토어 기준 앱 평점은 4.8점(5점 만점)으로 국내 카드사 앱 가운데 가장 높다. 

앱 평가와 리뷰 수도 금융사 앱 중 가장 많은 2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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