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용돈관리, 금융교육 앱 ‘퍼핀’(firfin)에서 이용 가능

은행연합회는 (주)레몬트리(‘퍼핀’ 개발사)와 함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퀴즈 맵 ‘뱅크(Bank)랑 놀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행연합회 제공=뉴스퀘스트]
은행연합회는 (주)레몬트리(‘퍼핀’ 개발사)와 함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퀴즈 맵 ‘뱅크(Bank)랑 놀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은행연합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은행연합회가 은행의 사회적 책임 이행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금융교육 콘텐츠를 선보였다.

21일 은행연합회(회장 조용병)는 (주)레몬트리(‘퍼핀’ 개발사)와 함께 아동·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퀴즈 맵 ‘뱅크(Bank)랑 놀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아동·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해 메타버스에 금융교육 콘텐츠를 마련했다.

뱅크(Bank)랑 놀자는 아동·청소년 용돈관리 및 금융교육 앱 ‘퍼핀’(firfin) 속 가상시티에서 금융·경제 퀴즈를 풀고 리워드를 얻는 ‘학습-보상형 금융교육 콘텐츠’다.

다소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경제’라는 주제를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게임 형식으로 풀어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퀴즈 콘텐츠는 ‘금융사기 예방’·‘은행의 역할’과 같은 금융·경제 기초상식, ESG 관련 지식을 물론이고, 은행이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정보 등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뱅크(Bank)랑 놀자 퀴즈 맵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약 1만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기로 했다.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서 입장 코드를 발급받아 퍼핀(firfin) 앱에 입력하면 뱅크(Bank)랑 놀자 퀴즈 맵에 입장할 수 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이번 뱅크(Bank)랑 놀자 퀴즈 맵 출시가 더 많은 아동·청소년이 금융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은행들과 함께 다양한 금융교육 기회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