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제도 운영...격려금, 명장 수당 혜택 제공
올해 전자, 디스플레이, 전기, SDI 계열사서 15명 뽑혀

삼성그룹이 사내 최고 기술전문가를 의미하는 '2024 삼성 명장' 15명을 선정했다. (윗줄 왼쪽부터) 장원 명장, 이세준 명장, 박주언 명장, 김영범 명장,  천영일 명장, (중간줄 왼쪽부터) 명영광 명장, 박기동 명장, 양우진 명장, 윤종우 명장, 최규식 명장, (아랫줄 왼쪽부터) 신상욱 명장, 이형종 명장, 조명래 명장, 임경환 명장, 최영진 명장.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삼성그룹이 사내 최고 기술전문가를 의미하는 '2024 삼성 명장' 15명을 선정했다. (윗줄 왼쪽부터) 장원 명장, 이세준 명장, 박주언 명장, 김영범 명장, 천영일 명장, (중간줄 왼쪽부터) 명영광 명장, 박기동 명장, 양우진 명장, 윤종우 명장, 최규식 명장, (아랫줄 왼쪽부터) 신상욱 명장, 이형종 명장, 조명래 명장, 임경환 명장, 최영진 명장.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그룹이 그룹사 내 분야에서 최고 기술전문가인 '삼성 명장'을 선정했다.

삼성그룹은 수원 디지털 시티에서 개최한 '2024년 시무식'에서 총 15명의 '삼성전자'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그룹은 지난 2019년부터 제조기술과 품질 등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기술 전문가를 육성하고 직원들의 성장을 독려하기 위해 '삼성 명장' 제도를 운영해왔다. 

초기에는 제조기술, 금형 등 제조분야 위주로 명장을 선정해오다 2022년부터 경영실적에 기여한 영업마케팅, 구매 분야 전문가도 명장으로 선정하고 있다.

올해에는 제도 신설 이후 최대 규모인 15명(삼성전자 10명, 삼성디스플레이 2명, 삼성전기 2명, 삼성SDI 1명)을 뽑았다.

명장으로 선정된 직원들은 격려금, 명장 수당, 정년 이후에도 계속 근무 가능한 '삼성시니어트랙' 우선선발 등 혜택을 받게 된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이사가 명장 부부동반 축하 오찬을 마련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여행 상품권을 선물했다.

삼성그룹 측은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우수인력 육성을 위한 사내 제도를 다양하게 운영해오고 있다"며 "국가 산업 생태계 및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