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함께 운영...오는 2월 23일까지 집

KT는 자사와 공동서비스 및 상품 출시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지원자를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KT 제공=뉴스퀘스트]
KT는 자사와 공동서비스 및 상품 출시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지원자를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KT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KT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창업도약패키지 프로그램 신청 희망자를 모집한다.

KT는 자사와 공동서비스 및 상품 출시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지원자를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미디어·콘텐츠, ICT(정보통신기술)융합서비스, 기타 등 총 5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당 최대 2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KT전담 사업부서 매칭 및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또 두바이에서 열리는 전시회 참여, 글로벌 PoC(개념증명)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KT그룹 등을 통한 투자 검토도 함께 지원한다.

이외에도 KT에서 운영하는 서울, 대전 등 입주공간과 다양한 테스트 랩을 지원하고 사업정보, 제휴·협력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총 41개사를 발굴해 지원했으며 KT그룹과 공동서비스를 출시하고 해외진출을 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2022년에 선정된 스타트업 '휴멜로'는 멘토링, 사업개발비 지원 등을 통해 AI보이스 스튜디오서비스를 출시하고 밀리의 서재에 AI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한 오디오북 제작에도 참여했다.

지난해 선발된 '아드리엘'과는 KT바로광고 플랫폼과 협업 중이며 '에임스'는 KT, 부산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BSS(배터리교환장소) 설치사업을 수주했다.

이외에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지쿠를 운영하는 '지바이크'는 KT 로밍회선을 이용해 미국 괌에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토종 팹리스(반도체 설계) 스타트업 '딥엑스'는 KT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 CES혁신상 수상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컨설팅, 동영상제작 등을 지원받아 3개분야(컴퓨터하드웨어, 임베디드기술, 로봇)에서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조훈 KT SCM(공급망관리)전략실장 전무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으로 도약기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