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거버넌스 확립·K-RE100 가입 등 친환경 경영활동 전개

LG유플러스가 이달부터 본사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카페에서 직원이 다회용기에 담긴 커피를 구매하고 수거함에 반납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뉴스퀘스트]
LG유플러스가 이달부터 본사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용산사옥 카페에서 직원이 다회용기에 담긴 커피를 구매하고 수거함에 반납하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이달부터 본사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해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서울 용산사옥 2층 사내 카페는 하루 평균 1300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커피를 담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뚜껑의 무게가 20g 정도임을 감안하면 1년에 약 7톤 가량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버려지고 있다.

이에 친환경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자 임직원과 함께 사내 카페에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15년 채택된 '파리 기후변화 협정'에 따라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친환경 ESG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기후변화 거버넌스'를 확립해 폐기물·용수, 에너지·온실가스 관리에 나서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재생에너지 전환을 위한 K-RE100에 가입하고 사업운영 전반의 에너지 감축 방안을 추진 중이다.

K-RE100은 녹색프리미엄,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구매, 제3자 전력구매계약(PPA), 지분참여, 자체건설 등 5가지 방안을 통해 재생에너지원 전력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임직원,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작은 노력을 기울여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친환경 ESG 경영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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