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년까지 재생에너지로 전력 100% 조달 목표

NH농협은행은 재생에너지 전환 지원·한국형 RE100 동참을 위해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뉴스퀘스트]
NH농협은행은 재생에너지 전환 지원·한국형 RE100 동참을 위해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NH농협은행이 환경 부문 ESG 경영 강화에 나서고 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재생에너지 전환 지원·한국형 RE100 동참을 위해 한국전력(이하 한전)과 녹색프리미엄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형 RE100은 2050년까지 기업 사용 전력량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된 제도다. 

녹색프리미엄 제도는 한전으로부터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력만 따로 구매할 수 있는 제도로 한국형 RE100 이행 방안 중 하나다.

재생에너지를 구매한 기업은 확인서인 녹색프리미엄을 발급받아 온실가스 감축 실적으로 RE100을 인정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2040 NH-RE100’ 로드맵을 수립해 2040년까지 재생에너지 100%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녹색프리미엄, REC(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 자가소비용 태양광 발전 시설 확대로 지난해 전력 사용량의 20% 수준을 전환할 계획이다.

또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무공해 업무용 차량 전환, 저전력 사무공간 마련, 승강기 회생제동장치 도입 등 전력소비량 감축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실천하고 있다는 게 NH농협은행 측 설명이다.

이석용 NH농협은행 은행장은 “지속적인 재생에너지 전환과 ESG 경영 강화로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앞장서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