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모발·운동 등 6개 카테고리 129항목

[GS리테일 제공=뉴스퀘스트]
[GS리테일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우리 동네 편의점을 통해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글로벌 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과 손잡고 업계 최초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유전자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은 마크로젠이 운영하는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의 ‘All 패키지 129’이다.

타액만으로 손쉽게 검사할 수 있어 ▲피부·모발 ▲운동 ▲영양소 ▲식습관 ▲건강관리 ▲개인 특성 등 6개 카테고리 129가지 항목 유전자검사 분석 결과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GS25는 13일부터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과 전용 앱 ‘우리동네GS’의 생활&문화 서비스 내 ‘POSA 스캔잇(뷰티·건강)’ 메뉴를 통해 ‘All 패키지 129’ 이용권 판매한다.

상품을 구매하면 이용권이 모바일 메시지로 전송되고, 젠톡 애플리케이션(앱)에 해당 이용권을 등록하면 원하는 배송지로 유전자 검사 키트를 보내준다.

고객은 자가 검사를 완료한 키트를 반송한 약 열흘 후 젠톡 앱을 통해 분석결과와 항목별 건강 관리 가이드를 제공받게 된다.

이경한 GS25 서비스상품팀 MD는 “GS25가 금융, 택배 등에 이어 건강 관리 기능까지 제공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이번 상품 출시 계기로 유전자검사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와 구매 편리성 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