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셰프의 ‘레드렌틸 치킨 수프’ 요리법 강좌 열려
팝 아트에 관심 있다면 ‘에드 루샤’ 다큐멘터리
피아니스트 ‘한지호’ 연주회·힙합 음악 감상 가능

현대카드는 봄맞이 3월 문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카드 제공=뉴스퀘스트]
현대카드는 봄맞이 3월 문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봄맞이 3월 문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의 대표 요리 강좌인 ‘셀프 쿠킹’ 프로그램이 올해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수업에서는 셰프(요리사) 젠 루이스의 저서 ‘더 치킨 숲 매니페스토: 레시피 프롬 어라운드 더 월드(The Chicken Soup Manifesto: Recipes from Around the world)’에 소개된 ‘레드렌틸 치킨 수프’를 배울 수 있다.

젠 루이스는 요식업계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상’ 후보로 지명된 유명 셰프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28일까지 매우 토요일과 일요일 운영되며 현대카드 앱 ‘DIVE(다이브)’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30일 에드 루샤의 다큐멘터리 ‘4 디케이즈(4 Decades)’를 관람할 수 있는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Moving Image Screen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드 루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팝 아트를 선도한 현대 미술가로 ‘뷰(View)’, ‘실제 크기(Actual Size)’ 등 단어, 짧은 문구를 활용한 감각적인 작품들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2004년 10월부터 2005년 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현대미술관(Museum of Contemporary Art) 회고전에 전시됐던 작품과 작업에 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김수로 Curated 17 <위선자 ’탁 선생‘>’이 열린다.

대담한 사회 비판으로 억압 받았던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전주의 극작가 몰리에르의 희곡 작품 ‘타르튀프(Le Tartuffe ou l'Imposteur)’가 사투리를 사용하는 한국식 연극으로 재탄생했다.

오는 29일 진행되는 ‘손민수 Curated 15 한지호’에서는 떠오르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한지호가 요하네스 브람스의 ‘세 개의 간주곡, Op. 117’과 라흐마니노프 특유의 감성과 기교가 잘 드러난 ‘피아노 소나타 2번, 작품번호 26’ 등을 연주한다.

현대카드는 국제 콩쿠르에서 좋은 성과를 내며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보유한 독특한 피아니스트 ‘한지호’의 섬세한 연주를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비트 투 더 라임(Beat to the rhyme)’ 전시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 1970년대 뉴욕의 소외된 지역을 대변하며 시작해 음악의 역사에서 큰 분기점이 된 힙합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샘플링의 혁신을 보여준 메인 소스(Main Source)의 브레이킹 아톰스, 힙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제이지와 칸예 웨스트의 ‘왓치 더 스론(Watch the Throne)’ 등 다양한 시대와 스타일의 명반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는 다양한 아티스트의 개성 있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픽처 디스크(Picture Disc)’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음악성은 물론 바이닐(레코드판) 커버까지 하나의 작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