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속히 경영정상화 이루고 워크아웃 하루빨리 졸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할 것"

태영건설은 13일 공시를 통해 자본잠식 상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자본잠식에 들어가면 주식매매 거래가 정지된다. [연합뉴스 제공=뉴스퀘스트]
태영건설은 13일 공시를 통해 자본잠식 상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자본잠식에 들어가면 주식매매 거래가 정지된다. [연합뉴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기업구조 개선작업(워크아웃) 절차를 밟고 있는 태영건설이 자본잠식 상태에 들어갔다.

태영건설은 13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사업연도 결산 결과, 연결재무제표 2023년 기말 기준으로 자본 총계가 마이너스 5626억원을 기록해 자본잠식 상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업이 보유 중인 자산보다 부채가 많아지면 자본잠식 상태가 된다.

태영건설이 자본잠식에 들어가면서 유가증권시장 공시 규정에 따라 주식 매매 거래가 정지되며, 이달 중 한국거래소 심사를 거쳐 상장 유지 또는 폐지가 결정된다. 상장 유지가 결정되면, 매매거래 정지가 해제되고 거래가 재개된다.

이번 태영건설의 자본잠식은 워크아웃 진행 과정에 따른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장들의 예상 결손 및 추가 손실 충당이 반영된 결과다.

태영건설은 이번 자본잠식 배경과 관련해 “자산손상과 PF 사업장의 우발채무 등 향후 수년간에 걸쳐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지난해 한꺼번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워크아웃 상황과 맞물린 불가피한 과정으로, 앞으로 기업개선계획을 신속하게 수립해 출자전환 등을 통한 자본 확충으로 조속히 경영정상화를 이루고 워크아웃을 하루빨리 졸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