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쏠페이 앱 통해 본인·가족·지인 휴대폰에 실시간 알림
본인 제외 가족 최대 4명 가입 가능·앱 꺼져있어도 작동

신한카드는 휴대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과 연결된 가족 혹은 지인에게 동시에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신한카드는 휴대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과 연결된 가족 혹은 지인에게 동시에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신한카드가 신한SOL(쏠)페이를 통해 악성 앱 설치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휴대폰에 악성 앱이 탐지되면 본인과 연결된 가족 혹은 지인에게 동시에 알려주는 ‘가족 피싱 지킴이’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신한쏠페이 앱 알림을 통해 본인과 가족, 지인 휴대폰의 악성 앱 탐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연결 가족은 본인을 제외한 최대 4명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신한쏠페이 앱이 꺼져 있어도 365일 24시간 악성 앱 탐지가 가능하다.

서비스 가입 절차는 신한쏠페이 앱을 열어 ‘가족 피싱 지킴이’를 검색, 연결하고 싶은 가족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해당 번호로 연결 수락 SMS(문자메시지)가 발송된다.

문자를 수신한 가족은 SMS 내 링크를 통해 신한쏠페이에 접속해 서비스를 수락하면 된다.

신한쏠페이 앱에는 서비스 신청 외에도 ‘보이스피싱 10가지 예방수칙’ 소개와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무료 앱 ‘피싱아이즈’ 다운로드 기능, 피해 발생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한 ‘피싱 안심 서비스’ 등도 화면에 안내돼 있다.

신한카드가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을 분석한 결과, 대부분 휴대폰에 악성 앱이 설치됐으며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피해를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악성 앱이 설치된 경우 휴대폰 발신번호 조작이 가능해 고객이 금융·공공기관으로 전화를 걸어도 범인이 전화를 가로채서 받는 경우가 많다. 

또 통화 목록, 문자 내용, 갤러리(사진첩) 등의 정보가 유출돼 제3의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다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가족 피싱 지킴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취약군인 고령층 부모 등을 비롯해 나와 연결된 가족과 지인까지 스스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보다 안정되고 원활한 금융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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