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올해로 9년째 운영 중
고객 패널 의견 청취해 업무에 반영
업계 최초 ‘고객패널 인증제도’ 신규 도입

NH농협생명은 최근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9기 고객패널을 비롯한 임순혁 농협생명 부사장(왼쪽 여섯 번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NH농협생명=뉴스퀘스트]
NH농협생명은 최근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 9기 고객패널을 비롯한 임순혁 농협생명 부사장(왼쪽 여섯 번째),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NH농협생명=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NH농협생명이 서비스 개선에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고객 패널을 선발했다.

27일 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이 최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9기 고객 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객 패널 활동은 고객들이 직접 농협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며, 각종 의견을 제안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활동이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농협생명 제9기 고객 패널은 약 9개월 동안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고객 관점의 개선 제안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NH농협생명은 올해부터 업계 최초로 ‘고객 친화 서비스 패널 인증제도’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NH농협생명의 우수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한다는 게 NH농협생명 측 설명이다.

NH농협생명은 고객 패널에게 인증받은 우수 부서를 시상하고, 추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사례를 홍보해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016년부터 9년째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개선 반영했다. 주요 반영사항으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 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 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과 업무 개선     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 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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