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개 블록, 1272가구...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위치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현대건설은 오는 4월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죽림1지구 일대에 짓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된다. 

A2블록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 동, 전용면적 74~106㎡ 931가구다.

A4블록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341가구 총 12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국민주택(A2블록 85㎡이하, A4블록)과 민영주택(A2블록 85㎡초과)이 혼합된 단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A2블록 ▲74㎡ 42가구 ▲84㎡ 760가구 ▲106㎡ 129가구이며, A4블록은 ▲74㎡ 42가구 ▲84㎡ 299가구로 이뤄져 있다.

이 단지는 여수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안에 조성된다. 택지지구 개발사업과 달리 지자체 또는 민간사업자가 개발을 주도하기 때문에 사업 추진 속도가 빠르다.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죽림1지구는 약 98만6000㎡ 규모에 공동주택, 학교, 근린공원, 문화시설, 상업시설 등의 부지가 계획되어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4901가구와 함께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이 단지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편의, 교육, 공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죽림2지구에 조성된 상권을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여천점 등 쇼핑∙편의시설과 여천전남병원, 여수제일병원 등 의료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고, 여수삼일중 등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에 여수시 최초의 어린이도서관도 들어선다. 

주변으로 근린공원 예정 부지가 가깝고 죽림근린공원, 죽림저수지 등 공원들이 다수 있다. 특히 죽림지구 내에는 국민체육센터가 신설될 계획이다. 

아울러 순천완주고속도로와 연결된 국지도 22번, 여수 시내로 진입이 용이한 도원로 등이 가깝고, 반경 3km 내에 KTX 여천역, 여천시외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단지는 전 세대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한다. 전용면적 74㎡A, B타입은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적용된다.

또 전용면적 84㎡의 경우 알파룸,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일부 타입 제외) 또한 일부 타입에 다락,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A2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 또한 법정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된다.

단지는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세대 내 월패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난방, 쿡탑밸브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주차위치 확인 등 생활 정보 확인이 가능한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집과 자동차를 연결시켜주는 ‘카투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7년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