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금요일인 16일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 대부분이 잔뜩 찌푸린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전부터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충남북부, 충남서해안, 강원영서는 오전부터 낮 사이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영서는 오후까지 약하게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충남권남부내륙과 충북, 전북, 경북북부내륙에도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이날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보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권, 충북북부, 서해5도에 5mm 내외, 전북과 충북남부, 경북북부내륙에 5mm 미만의 비가 올 전망이다.

또한 토요일인 내일(17일)도 대기가 매우 불안정해져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에 오후에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의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토요일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보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북부, 울릉도.독도에 5~10mm의 비가 예보됐다.

특히 일요일(18일)까지 바람도 강해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게 벌어질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5~22도가 되겠으며, 내일 아침 최저 2~12도, 낮 최고 13~20도, 일요일(18일) 아침 최저 3~9도, 낮 최고 15~19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