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벤츠·BMW·포르쉐·테슬라 등을 제치고 미국 '카 앤드 드라이버'가 선정한 올해의 EV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카 앤드 드라이버 홈페이지 캡처]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벤츠·BMW·포르쉐·테슬라 등을 제치고 미국 '카 앤드 드라이버'가 선정한 올해의 EV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카 앤드 드라이버 홈페이지 캡처]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세계적인 명차브랜드가 생산하고 있는 전기차들을 제치고 '올해의 EV'(전기차)로 선정됐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잡지 '카 앤드 드라이버'(Car and Driver)는 18일(현지시간) 최고 등급 전기차 20대를 대상으로 성능을 평가한 결과, 아이오닉5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번 결과는 미국의 포드, GMC, 캐딜락, 테슬라 등에서 제조하는 고급 세단과 픽업트럭 등 모든 유형의 전기차는 물론 아우디, BMW, 메르세데스 벤츠, 쉐보레, 포르쉐, 볼보 등 세계적인 명차 업계 차량들을 모두 제친 것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카 앤드 드라이버는 이번 평가에서 차의 가치, 미션 수행, 기술 발전, 운전의 즐거움 등 4가지 항목을 주목했다.

카 앤드 드라이버는 아이오닉5가 미국, 독일산 전기차와 비교해 인상적인 성능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뛰어난 디자인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토니 키로가 편집장은 "아이오닉5가 훨씬 더 비싼 전기차와 비교해 성능과 주행거리, 충전 속도 면에서 구매자들에게 매력적"이라며 "이 차의 디자인도 가장 멋지다"고 평가했다.

이번 카 앤드 드라이버의 평가에서 현대자동차의 코나 일렉트릭, 제네시스 GV60 퍼포먼스,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와 기아의 EV6 윈드 AWD도 평가 대상 차량 20대에 포함돼 한국산 전기차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카 앤드 드라이버는 현대차 아이오닉5와 기아 EV6가 성능 테스트에서 유사한 평가를 받았다면서 아이오닉5가 EV6보다 운전의 즐거움 항목에서 조금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한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16일 공포한 '인플레이션 감축법'을 통해 한국산 차량을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 그에 따른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번에 공포된 '인플레이션 감축법'은 미국에서 생산되고 일정 비율 이상 미국에서 제조된 배터리와 핵심광물을 사용한 전기차에 대해서만 최대 7500달러의 보조금 혜택을 주도록 규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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