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치킨, 피자, 햄버거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금지 음식이다.그러나 봄철 나들이 때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맘때 먹는 걸 참기 힘든 것도 사실이다.의료계에서는 지방 가득한 고칼로리 음식을 무리하게 자제하는 것보다 살이 덜 찌게 먹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1일 비만클리닉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 부산병원 박초롱 식이영양사는 “체중 감량 중에는 평소보다 음식의 유혹에 빠지기 쉽다”며 “패스트푸드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대표 이국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미리 온(ON) 동행축제’에 참여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미리 온 동행축제는 5월 열리는 ‘2024 봄빛 동행축제’에 앞서 초봄 시즌 내수 진작을 위해 열리는 온라인 소비행사다.배민은 오는 17일까지 총 12개 중소 브랜드 치킨 메뉴를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참여브랜드는 ▲치킨플러스 ▲티바두마리치킨 ▲떡참 떡볶이&치킨 ▲부어치킨 ▲호치킨 ▲훌랄라참숯바베큐치킨 ▲아라치치킨 ▲오븐마루치킨 ▲이경규의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전국의 중·고등·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학교 대항전이 펼쳐진다.크래프톤은 국내 학생 이용자들이 학교 이름을 걸고 참여하는 '스쿨 배틀로얄' 대회를 오는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학교당 학생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같은 학교 학생들간에는 자유롭게 팀을 짜서 경기를 치르거나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대회 종료 이후에는 '최다 치킨(게임 내 1등을 뜻하는 말) 획득 학교'와 '최다 매치 참가 학교'에 각각 푸드트럭이 방문해 치킨 300마리를 제공하고 해당 학교의 이벤트 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두산로보틱스가 국내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와 손잡고 협동로봇을 활용한 튀김 솔루션 공급 확대에 나선다.두산로보틱스는 지난 12일 교촌에프앤비와 '치킨로봇 솔루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행사에는 박인원,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와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협동로봇 튀김 솔루션을 도입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데에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이에 따라 이달 안에 교촌에프앤비 오산 본사에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튀김 솔루션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현지에 ‘똑똑한 치킨 매장’을 선보이면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현지시간 19일 뉴저지주 잉글우드(Englewood)에 BSK(BBQ Smart Kitchen) 1호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현재 BBQ는 미국에서 치킨비어, 카페 타입으로 ▲뉴욕 ▲뉴저지 ▲워싱턴 ▲캘리포니아 ▲오클라호마▲ 하와이 등 22개주에 25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이번 BSK 모델을 도입을 통해 기하급수적인 성장의 발판이 마련될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봄맞이 이벤트로 영업점 고객들의 시선 사로잡기에 나선다.7일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입금·이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입금하거나, 타 금융기관 IRP 계좌를 한국투자증권으로 이전하면 참여할 수 있다.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커피 쿠폰(100만원 이상) ▲치킨, 음료 교환권(500만원 이상) ▲3만원 상당의 피자 모바일 상품권(3000만원 이상)을 지급한다.IR
【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2차전 대한민국-가나 경기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야식대란’을 위한 대비에 나섰다.유통업계는 지난 24일 치러진 대한민국-우루과이 경기 당일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잠시 주문 마비 사태에 이르렀던 만큼 이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당일 ‘접속오류’로 혼선이 있었던 배달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치킨 프랜차이즈, 편의점 업계 모두 주문 폭주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업계에 따르면 실제 24일 bhc치킨 매출은 전월 동일 대비 200%, 전주 동일
【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 일회용품(냅킨 젓가락 등)과 고무장갑, 행주 등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물품을 필수품목에 포함, 본사가 지정한 업체만을 통해 구매하도록 했던 프랜차이즈 업체의 갑질이 적발됐다.이에따라 일부 가맹점주들은 앞으로 프랜차이즈 본사가 정한 필수품목 가운데 보다 저렴한 물품은 자체적으로 알아서 간편하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7~9월 치킨·커피 가맹본부 3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9곳에서 일회용품·고무장갑·행주 등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필수품목에 포함, 의무구매토록
【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 #경기도 부천에 사는 A씨는 친구 집에서 카타르월드컵 예선 첫 경기를 치르는 한국대표팀을 응원했다. 친구들과 서울 광화문광장으로 갈 예정이었지만 날씨가 추워 장소를 옮긴 것이다. A씨는 경기 전 배달 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려고 했지만 접속이 안 돼 끝내 '치킨이 빠진 응원전'을 펼쳐야 했다.24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우루과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를 펼치면서 ‘배달 대란'이 일어났다.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이른바 ‘집관족’이 늘어나면서 치킨 주문이 몰려 배달앱이 마비된 것이다.25일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올해부터 프로야구 전 구장에서의 취식이 재개되면서 주변 상권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지난 2년간(2020~202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야구장 내 취식이 금지되면서 구장 내 매장을 물론 주변 상인들의 매출이 급감하는 등 극심한 피해가 계속돼 왔다.하지만 올 4월부터 KBO리그 전 구장의 관중석 전석 입장과 취식이 허용되면서 맥주나 치킨, 커피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22일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발표한 최근 4년간 KB국민카드 고객의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KBO리그 경기가 열린 날은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KB국민카드에 따르면 지난 2019년 대비 올해 프로야구 경기가 열린 날, 경기 종료 후 주요 야구장 6개 주변 상권 매출액 증감을 보면, 전체 매출액은 9% 증가했다.구장별로 보면 광주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맘스터치는 ‘뿌치 3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뿌치(뿌려먹는 치킨)는 치킨에 달고 짭짤한 맛의 시즈닝 가루를 뿌려 먹는 메뉴다.뿌치 3종은 ‘군옥수수뿌치’, ‘허니버터뿌치’, ‘치즈뿌치(체다)’로 구성됐다.군옥수수뿌치는 후라이드 치킨에 옥수수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조화를, 허니버터뿌치는 꿀, 버터를 통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특히, 군옥수수뿌치는 시즌 트렌드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개발된 메뉴다.치즈뿌치는 기존 어니언 치즈 시즈닝을 리뉴얼 한 버전으로 체다치즈의 고소함과 짭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고 맘스터치는 설명했다.이번 신메뉴는 닭다리살을 사용한 싸이순살, 뼈 있는 치킨, 반반치킨 등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색다른 메뉴를 통해 원조 치킨 맛집의 면모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BBQ는 대표 지역사회 나눔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 상반기 치킨 5000마리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BBQ가 올해 상반기에 전달한 치킨은 총 5047마리로, 금액으로 환산 시 총 1억 원에 달한다.기부한 치킨은 ‘베데스타’, ‘승가원’, ‘엘리엘동산’, ‘향림원’ 등 장애우복지시설과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전달됐다.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BBQ는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착한기부’를 2000년부터 계속 이어오고 있다.지난 23년간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0만 마리를 상회하며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16억원에 달한다.BBQ 관계자는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산업 특성을 살리면서 지역사회에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뜻 깊은 활동”이라며 “수십년간 이어온 착한기부가 향후 지역사회를 넘어 사회 곳곳에 온정을 전할 수 있도록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BBQ는 내달 2일부터 제품 가격을 2000원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BBQ는 황금올리브 치킨 기존 1만8000원에서 2만원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19000원에서 21000원으로 인상하는 등 전 메뉴(사이드 메뉴, 음료 및 주류 제외)를 2000원 상향 조정한다.BBQ 측은 “배달앱 중개 수수료 및 배달비(라이더 비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의 제품 가격 인상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며 “또, 국제 곡물, 제지 등 원부재료와 국내외 물류비도 급등해 부담이 커졌다”고 가격 인상 배경을 설명했다.
[정치]◇ 민주당 "안보공백" vs 국민의힘 "대선불복"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용산 집무실 구상을 둘러싼 논란이 불거지며 계속해서 여야가 맞서고 있어.집무실 이전이 안보 공백을 초래하고 천문학적 예산이 소요된다는 청와대·민주당 주장에 국민의힘은 "대선 불복이고 가짜 뉴스"라며 전방위로 비판.[경제]◇ 코로나 이후 외식 매출 5.5% 하락...치킨은 늘어22일 공정거래위원회에 의하면 코로나19 확산후 2020년 외식업종 가맹점 평균매출액이 5.5% 감소했음에도 오히려 같은 기간 치킨 업종은 가맹점 평균 매출이 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치킨 매출만 늘어난 것에 대해 공정위 관계자는 "치킨의 경우 배달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점이 평균 매출액 증가의 이유로 보인다"고 설명.커피업종의 경우 가맹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져 2020년 평균매출액이 전년대비 15.1% 감소.[사회]◇ 이수지 작가 "아동문학 노벨상" 안데르센상 수상그램책 '여름이 온다'의 이수지(48) 작가가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지난 2020년부터 전 세계에 본격적으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과 글로벌 물류대란 등으로 인해 각종 원자재 가격이 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다.이 중 치킨 등 튀김 요리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오일가격의 고공행진이 이어지며 그에 따른 소비자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실제로 지난해 말 교촌치킨과 bhc는 가격 인상 방침을 밝힌 바 있다.국제곡물시세 전문사이트 Index Mundi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0월 톤당 3286달러였던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은 지난해 9월 4442달러까지 올랐다.또한 같은 기간 카놀라유는 톤당 928달러에서 1629달러로 76%나 올랐고, 해바라기유도 1041달러에서 1389달러로, 대두유는 915달러에서 1399달러로 각각 34%와 5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참고로 국내 주요 치킨프랜차이즈 업체에서는 유채씨를 원료로 한 카놀라유(교촌)와 해바라기씨에서 추출한 해바라기유(bhc), 올리브유 과육을 그대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독거노인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먹거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봉사는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한편,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단원들은 각종 나물, 반찬, 국물 등을 정성스레 포장한 뒤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했다. 먹거리 세트는 해당 기관을 통해 봉사단이 직접 작성한 손편지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관내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봉사단이 준비한 음식을 드시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bhc치킨 관계자는 ”봉사단의 먹거리 세트는 소외된 주변 이웃들에게 보내는 정서적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1일 중복을 맞아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주문 시 최대 8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중복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BBQ 중복맞이 프로모션'은 중복인 이날 단 하루 동안 진행되며, 위메프오 앱에서 BBQ 전 메뉴 주문 시 기본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위메프오 첫 주문 시 1000원, 카카오페이 결제 시 2000원 추가 할인이 각각 적용돼 최대 8000원까지 할인 적용을 받게 된다.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소비 등의 영향으로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복날에도 삼계탕 대신 치킨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한편, BBQ앱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전 메뉴 구매 시 속안심 반마리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매일 진행한다. BBQ앱을 통해 전 메뉴 주문 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BBQ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과 무더위까지 겹치며 지쳐가는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가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이번에 공개된 광고영상은 브레이브걸스와 황광희가 ‘황올한 BBQ치킨 파티’를 즐기는 컨셉으로 이들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각자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을 소개했다.촬영 현장에서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상큼하고 발랄한 목소리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황광희의 반전 목소리가 공개되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BBQ는 ‘치SMR’ 광고영상을 통해 다양한 조합으로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각 멤버별 치킨세트 메뉴를 통통튀는 이름과 함께 선보였다.먼저, ‘민영세트’(BBQ스모크치킨+케이준감자튀김+매직칠리소스)와 ‘은지세트’(황금올리브속안심+소떡소떡+치즈갈릭소스+블랙페퍼시즈닝), ‘광희세트’(메이플버터갈릭치킨+포테이토치즈그라탕+메이플버터갈릭소스+BBQ수제맥주)등 기존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와 ‘유정세트’(황올한깐풍치킨+통새우멘보샤+파인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3일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가 공식 론칭 1년만에 300호점 오픈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지난해 6월 공식 론칭한 BSK는 6개월만에 100호점을 오픈했으며, 지난 3월 200호점에 이어 론칭 1년여만에 300호점을 열었다.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BSK는 내점(홀) 고객 없이 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하는 소형 점포 형태로,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다. 또한 입지 조건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 초기 투자비용과 고정비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및 배달 음식 수요 증가 속에서 BSK는 외부 배달 플랫폼 활용 및 디지털 마케팅 등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2030세대 맞춤형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실제 BSK를 오픈한 패밀리(가맹점주) 중 절반 이상이 20~30대로, 치킨대학을 비롯한 BBQ만의 체계적인 교육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가 패밀리(가맹점) 대상 집중 경영지원 활동에 나섰다.BBQ는 "디지털정보 활용이나 외부 플랫폼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패밀리들에게 외부 배달채널 시스템과 BBQ앱의 사용법과 마케팅 활용 사례 등 집중적으로 설명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 4월부터 제너시스BBQ 본사에서는 지역별 매출 저조 매장을 대상으로 외부 배달 플랫폼 사용법과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또한,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사례소개, 원가관리 방법 등 매장운영 전반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BBQ관계자는 "바쁜 매장 운영으로 기존 운영 방식에만 집중하다 보니 외부 플랫폼 리뷰 관리 등 새롭게 등장한 디지털 활용 부문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패밀리가 있다"며 "이 부문을 운영과장 등 슈퍼바이저가 일대일로 집중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BBQ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국 141개 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지난달 31일 기준 대상 매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