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하이닉스뉴스룸] SK하이닉스의 ‘SV 측정 컨설팅’이 협력사에 대한 깊은 공감과 고민을 바탕에 두고 있다는 KSVA(한국사회가치평가) 민주희 본부장
[사진=sk하이닉스뉴스룸] SK하이닉스의 ‘SV 측정 컨설팅’이 협력사에 대한 깊은 공감과 고민을 바탕에 두고 있다는 KSVA(한국사회가치평가) 민주희 본부장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장비·소재·물류 등 협력사 13곳에 대한 사회적 가치(SV) 측정 컨설팅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사회적 가치 측정 전담 조직과 외부 전문기관이 함께 한 컨설팅은 협력사의 SV 창출과 ESG 활동을 정량적으로 측정·분석해 그 효과를 스스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SV 측정은 SK그룹의 공통 기준에 따라 ▲고용·납세·배당 등 경제 간접 분야 ▲온실가스·폐기물·수자원 등 환경 분야 ▲노동 및 인권·공정거래·사회공헌 등 사회 분야 등 세 카테고리로 진행됐다.

그 결과, 각 협력사의 SV와 ESG 경영 현황을 객관적인 수치로 측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소통이 이뤄졌다. 

또, 온실가스 저감 등 환경 분야에 대한 중장기 목표를 구체적으로 수립하거나, 지역사회 이슈와 사회공헌 활동을 연계해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협력사 담당자들은 “회사가 하고 있는 활동에 대해 더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었다”며 “정량적 성과는 물론, 개선 활동을 통한 효과 예측까지 가능해져 앞으로 SV 창출과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하이닉스 민주희 본부장은 “이번 컨설팅은 그동안의 히스토리와 노하우를 재정비하고 선도적인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와 미리 대비할 수 있는 경험이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