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점에 이어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현대 판교점’ 개설
백화점 중심 ‘시그니처 스토어’를 통해 고객 경험 제공

LF_빠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매장 사진 [사진=LF]
LF_빠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매장 사진 [사진=LF]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프랑스 브랜드 ‘빠투’(PATOU)가 국내 2호점과 3호점 매장 운영을 시작한다.

LF는 빠투가 롯데백화점 에비뉴얼 잠실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국내 2호점, 3호점 매장을 개설해 수도권 지역 거점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빠투는 지난 1일 롯데백화점 에비뉴얼 잠실점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이어 오는 11일 판교점 현대백화점에 신규매장을 열 예정이다.

LF는 올해 5월 개설한 더현대 서울점에 이어 국내 2호점, 3호점 매장 확대로 서울 남동권과 경기도 지역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본격적으로 넓혀간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빠투의 롯데백화점 에비뉴얼 잠실점은 3층 명품패션 조닝에 위치하며 규모는 약 91㎡(27.4평)이다.

시선을 집중시키는 악세서리와 디스플레이장을 전면에 배치해 액세서리 라인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빠투는 롯데백화점 에비뉴얼 잠실점을 액세서리 상품 특화 매장으로 구성해 신명품 액세서리에 집중된 강남권 고객 수요를 공략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또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2층 럭셔리 패션 조닝에 위치하며 약 77.6㎡(23.47평) 규모로 구성됐다.

서울을 벗어나 경기도 지역에서 선보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빠투의 레디투웨어(기성복) 토탈 의류 라인과 매치할 수 있는 액세서리 라인을 선보여 빠투 브랜드 확장의 거점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2호점, 3호점 두 매장은 빠투의 시그니처 컬러인 파스텔톤 핑크색 배경에 골드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간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일반 매장에서 사용하는 직선 형태가 아닌 곡선미가 돋보이는 원형 행거를 구조적으로 배치해 빠투만의 독특한 감성을 강조했다.

전면 기둥에는 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파리 현지 런웨이, 화보 캠페인 브랜드의 영상 콘텐츠를 설치한 점도 주목된다.

LF 수입사업부 관계자는 “한국 소비자에게 브랜드력을 인정받은 빠투가 국내 론칭 첫 해에 2호점, 3호점 매장을 연달아 오픈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파리지앵의 감성과 브랜드 색깔을 드러내는 시그니처 스토어를 통해 해외 뉴럭셔리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빠투는 지난 1914년 23세의 천재 디자이너인 ‘장빠투’(Jean Patou)가 패션 하우스를 설립해 탄생한 브랜드로 LVMH(루이비통 모에헤네시 그룹)에서 인수해 2019년 ‘빠투’라는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LVMH의 루키 브랜드로 자리잡은 빠투는 ‘젊은 생로랑’이란 별칭을 가진 기욤앙리 CD를 영입해 오랜 헤리티지와 개성있는 디자인, 섬세한 디테일이 합쳐진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전 세계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