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기울기 감도 지원으로 세밀한 표현 가능

삼성전자가 19일 국내 출시하는 'S펜 크레에이터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삼성전자가 19일 국내 출시하는 'S펜 크레에이터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전자가 향상된 기울기 감도를 지원하는 S펜 새 제품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제품에서 프리미엄 S펜 경험을 제공하는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디지털 학습과 개인 창작 활동을 할 때 드로잉과 필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갤럭시S 울트라, 갤럭시 노트, 갤럭시 탭, 갤럭시 북 제품군과 호환되며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랜 시간 사용해도 손에 피로감이 덜하도록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을 설계했다"며 "향상된 기울기 감도를 통해 획 마다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 세밀한 표현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에너지 절감 기능을 갖춘 전원 어댑터 '25W PD 충전기 절전형'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질화 갈륨(GaN) 소재를 사용해 기존 충전기 보다 슬림한 사이즈가 특징이며, 본체 일부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됐다.

충전을 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20mW 에서 5mW로 줄여 전력 낭비를 막는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