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전체 디자인 방향성과 전략 총괄하는 ‘글로벌디자인본부’ 신설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현대자동차·기아가 미래 디자인 역량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기아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맞춰 디자인 조직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과감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시도해 미래 전기차를 비롯해 로보틱스, 목적기반차량(PBV, Purpose Built Vehicle) 등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현대차·기아는 브랜드별로 분리된 디자인 센터를 하나로 모아 본부급인 '글로벌 디자인본부'로 승격시켰다.
글로벌디자인본부 산하에는 현대 제네시스 글로벌디자인담당과 기아 글로벌 디자인담당 등 2개 조직을 신설했다.
현대차·기아는 브랜드별 디자인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 기아는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 제네시스 배른드는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방향성을 통해 차량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인사 이동도 이뤄졌다.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현대차·기아 글로벌디자인본부 사장이 그룹 전체 디자인 방향성을 총괄하는 글로벌디자인본부장으로서 CDO(Chief Design Officer, 최고 디자인 책임자)를 겸직하게 됐다.
또한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은 현대 제네시스 글로벌디자인 담당으로, 카림 하비브(Karim Habib)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장은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에 임명됐다.
이 밖에도 현대 디자인센터장과 제네시스 디자인센터장에는 각각 사이먼 로스비(Simon Loasby) 상무와 윤일헌 상무가 임명됐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기아 글로벌디자인본부 사장은 “이번 디자인 부문 조직 개편이 현대차·기아가 앞으로 선보일 미래 모빌리티에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시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속에서 다양한 디자인적 도전을 통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넓혀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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