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정기 임원인사서 총 17명의 임원 승진안 결의

LG화학 부사장에 새롭게 선임된 이종구 CTO 부사장. [LG화학 제공=뉴스퀘스트]
LG화학 부사장에 새롭게 선임된 이종구 CTO 부사장. [LG화학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LG화학의 새 부사장에 현재 CTO(최고기술책임자) 겸 CSSO(최고지속가능경영책임자)를 맡고 있는 이종구 전무가 선임됐다. 

22일 LG화학은 이사회를 열고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신임 부사장 선임을 비롯해 총 17명의 임원 승진안을 결의했다.

LG화학은 이번 인사에 대해 "'Global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지소재, 친환경소재, 혁신 신약 등 3대 신성장동력 추진을 가속화하고, 해외 사업 역량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신임 부사장으로 선임된 이종구 전무는 KAIST 화학공학 박사 출신의 R&D 전문가다. 

2020년 12월 석유화학연구소장으로 부임해 석유화학 제품 확대 및 고부가 사업 제품 경쟁력 화보에 기여했으며, 2022년 12월 CTO 겸 CSSO로 부임해 미래 사업을 위한 연구개발(R&D) 역량을 성장시키는 데 앞장섰다.

또한 이번 인사에서는 총 4명이 전무로 승진했다.

한동엽 전무는 PVC/VCM 분야 생산 전문가로, 2021년 석유화학사업본부 여수생산총괄로 부임해 탄소저감활동 등을 통해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제조 경쟁력을 강화했다. 2022년에는 PVC(폴리염화 비닐)/가소제사업부장으로 부임해 Sustainability 사업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이창현 전무는 2022년 1월 첨단소재사업본부 글로벌 고객개발담당으로 부임해 전지소재 해외 사업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 준비 역량 강화에 기여한 성과를 감안하여 전무로 승진했다.

이희봉 전무는 2022년 12월 생명과학사업본부 연구개발부문장으로 부임해 신약 파이프라인 경쟁력 강화 및 사업 목표 달성 지원을 위한 R&D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했다.

박병철 전무는 석유화학사업본부 CS총괄 및 여수생산총괄로서 석유화학 고객 대응력 및 제조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온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로 승진하고,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 Chief Safety & Environment Officer)로 선임됐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