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과제 6개 제시...강력한 추진력 발휘 강조
"구체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회사 가치 극대화"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LG화학 제공=뉴스퀘스트]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LG화학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올해를 '실행의 해'로 선포하고 근본적인 역량 강화와 기업 가치 극대화를 위한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신 부회장은 2일 2024년 신년사를 통해 "강력한 추진력을 발휘해 격변하는 경영 환경을 차별화의 기회로 지속 활용해 나가자"고 밝혔다.

그는 핵심과제로 ▲내부 자산 효율성 증대 ▲사업 운영 부문 우선순위화 ▲비즈니스 근본 경쟁력 강화 ▲3대 신성장동력 추진 가속화 ▲ESG 경쟁력 지속 강화 ▲운영 역량 강화 등을 제시했다.

신 부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는 불안정한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비상경영 활동을 진행했고 사업 전반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성과를 만들었다”며 “올해에도 비 제조 영역 및 글로벌 전 사업장으로 비상경영 체제를 지속 확대하고, DX기반의 혁신 활동에 집중하여 내부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 세 차례의 경기 침체 기간에도 가장 좋은 성과를 거둔 기업은 생존을 위한 비용 절감과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의 균형을 유지한 기업”이라며 “고객 등 유·무형 자원의 투입이 필요한 모든 부분을 우선순위화 하고, 운전자본 효율 증대를 통해 현금흐름을 개선해 나가자”고 했다.

LG화학의 3대 신성장동력인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지소재, 신약에 대한 적극 육성에도 목소리를 냈다. 

신 부회장은 "미래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성장동력의 육성을 통해 미래를 착실하게 준비해 나가자"며 "지속가능성은 개별 프로젝트의 사업 타당성을 우선순위화하고, 전지소재는 메탈 경쟁력을 강화, 신약은 R&D 경쟁력 확보하자"고 언급했다.

또 "탄소 저감에 대한 국제 사회의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는 만큼 ESG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자"며 "친환경 사업 구조를 마케팅의 요소로 적극 활용해 사업가치를 극대화해 나가자"고 설명했다.

신 부회장은 끝으로 "펜데믹 기간 중에도 브랜드 가치 글로벌 3위의 화학회사 등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경험이 있다"며 "구체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