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대금 최장 6개월 청구 유예
국내 일시불 결제대금,최대 6개월 분할 납부 전환도 지원

삼성카드는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카드 제공=뉴스퀘스트]
삼성카드는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삼성카드가 최근 대형 화재가 발생한 서천특화시장 피해 고객들을 위한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24일 삼성카드는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피해 고객의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장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해 준다. 

또 결제예정금액 중 1만원 이상 국내 결제 건에 대해 최대 6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으며, 피해 고객이 분할 납부를 신청해 발생한 분할 납부 이자는 전액 감면된다.

여기에 추가로 2월 말까지 피해 고객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까지 감면해준다. 

장기카드대출의 만기가 2월 말 이내에 도래하는 고객은 만기 재연장이 가능하다.

이번 금융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 관청이 발급한 피해 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서천시장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기 위해 금융 지원을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