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생한 금융권 사건·사고에 대한 재인식 위한 긴급 점검회의 실시
철저한 사고 예방, 고객 중심 경영 실천 목표로 그룹사 핵심과제 점검

신한금융그룹은 최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그룹사 CEO,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유관부서 최고 책임자 약 40명이 모여 ‘고객중심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신한금융그룹은 최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그룹사 CEO,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유관부서 최고 책임자 약 40명이 모여 ‘고객중심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다시 한 번 고객 가치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내부 회의를 진행했다.

4일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최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그룹사 CEO 및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유관부서 최고 책임자 약 40명이 모여 ‘고객중심 긴급 점검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발생한 금융권 사건, 사고에 대한 재인식과 함께 개선 방안을 엄중하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게 신한금융그룹 측 설명이다.

특히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 ▲리스크 관리 ▲정보 보호 등 영역별 핵심 실천 과제 점검을 통해 철저한 사고 예방과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다뤄졌다.

진옥동 회장은 “사회적 요구와 트렌드 변화에 따라 사건, 사고들 또한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영진은 정해진 규제 준수뿐만 아니라 사회적 흐름을 먼저 읽고 해석하는 전략 수립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회사 입장에서는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은 작은 부분도 고객은 중요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모든 가치 판단의 기준은 반드시 ‘고객’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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