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김옥찬·황병우 선정
2주 간 ‘최종후보자 선정 프로그램’ 참여
종합적인 경영 역량 추가 검증 예정

DGB금융지주는 14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회장 최종후보군(Short-List)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DGB금융지주 제공=뉴스퀘스트]
DGB금융지주는 14일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회장 최종후보군(Short-List) 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DGB금융지주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DG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로 광석·김옥찬·황병우(가나다 순) 등 3명이 올랐다.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는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회장 최종후보군(Short-List) 3명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추위는 사전 공개된 바와 같이 약 4주 동안 ‘Short-List 선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회추위원·외부전문가들이 참여해 후보자 검증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였다는 게 DGB금융지주 측 설명이다.

회추위는 ▲회추위원 인터뷰 ▲금융전문가 심층 인터뷰 ▲경영 전문성 평가 ▲행동면접(B.E.I) 평가 ▲외부전문기관 심층 심리검사 등 세부 프로그램 결과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권광석·김옥찬·황병우 등 3명을 최종후보군으로 선정했다. 

최종후보군은 앞으로 2주 동안 ‘최종후보자 선정 프로그램’에 참여해 종합적인 경영 역량을 추가로 검증받는다. 

해당 프로그램은 ▲CEO급 외부 전문가 1:1 멘토링 ▲사업계획 및 비전 발표로 구성됐다. 

이 중 멘토링 프로그램은 금융, 경영 및 리더십 분야의 최고 전문가 4명이 멘토로 참여하고, 1:1 멘토링을 통해 후보자에 대한 종합평가를 한다. 

또 사업계획·비전 발표는 후보자가 제시하는 그룹의 비전 및 중장기 전략, 실천 과제 등에 대해 회추위원이 평가한다.

회추위는 “남은 경영 승계 절차에서도 회추위의 독립성과 공정성, 객관성을 견지해 최고의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최종후보자를 추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