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 영업망 확대로 매출·영업이익 증가

한국콜마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3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증가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사진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전경. [한국콜마 제공=뉴스퀘스트]
한국콜마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3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증가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사진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전경. [한국콜마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한국콜마가 설립 11년 만에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22일 한국콜마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3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한국콜마 매출은 2조 1554억원으로 재작년보다 15.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60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한국콜마가 매출 2조원을 넘긴 것은 설립 11년 만에 처음이다. 한국콜마는 지난 2012년 한국콜마(현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분할해 설립됐다.

이번 실적에 대해 한국콜마는 “국내 화장품 영업망 확대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회사 연우 편입, HK이노엔의 영업이익 개선, 중국 무석콜마 법인의 흑자전환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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