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통해 청년층에게 금융교육 콘텐츠 안내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금융교육 알림톡 발송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금융교육 알림톡 발송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우리은행이 금융당국이 추친하는 청년 금융교육 강화 방안에 따른 서비스를 운영한다.

4일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금융교육 알림톡 발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최초로 대출을 받는 2030 청년층 고객에게 인증된 금융교육 콘텐츠를 안내 메시지와 함께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송하게 된다.

이번 금융교육 컨텐츠 알림톡 제공은 우리은행이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 협력한 사업으로 은행권에서 우리은행만 시행한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대출을 처음 접하는 청년층 고객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이자율 ▲대출한도 ▲대출 상환 방법 ▲신용등급 ▲신용관리 방법 등 올바른 대출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과잉대출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워 준다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년층의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과 이해력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금융교육 알림톡 발송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 다양한 거래를 하는 금융소비자가 권익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과 홍보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