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형 채용부스와 커피차 운영해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소통

GS건설과 GS리테일이 함께 진행한 캠퍼스 리크루팅 참석자들이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마련된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GS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GS건설이 GS리테일과 함께 ‘젊은 인재 영입’을 위해 캠퍼스로 나섰다. 기존 건설업의 이미지를 벗고 채용 시너지를 극대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GS건설과 GS리테일은 5~7일까지 캠퍼스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연세대, 한양대를 시작으로 6일 서울대, 고려대, 서강대를 비롯해 7일에는 성균관대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에는 기존에 진행했던 단순 채용상담 뿐만 아니라, 참석자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처럼 부스를 꾸몄다.

‘취업준비도 자가진단과 인증샷 찍기’ 체험과 GS건설 신입직원들과 취업준비생들이 편하게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나눌 수 있는 ‘게릴라 커피챗’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GS건설은 온라인 리크루팅 행사도 별도로 준비 중이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받은 한 학생은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한 부스는 처음”이라며 “건설하면 아파트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다양한 사업과 직무가 있는지 처음 알았고, 건설사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GS건설은 이번 행사를 통해 GS그룹의 계열사와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젊은 고객층이 주 타깃인 유통, 서비스업계의 다양하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채용설명회에 접목함으로써 건설업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젊은 인재 영입을 위해, 기존에 건설업이 딱딱하다고 인식하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그룹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채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향후에도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시각 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GS건설은 오는 11~25일까지 입사지원을 받고, 플랜트, 건축, 인프라, 그린, 안전, 경영지원 분야의 신입사원을 올해 상반기에 채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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