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교체·매장 보수 희망하는 소상공인 대상
2개 분야별 각각 500곳 선정...최대 200만원 지원 예정

하나은행은 다음달 12일까지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 제공=뉴스퀘스트]
하나은행은 다음달 12일까지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다음달 12일까지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물가와 고금리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를 해소하고, 자체 경쟁력을 갖춰 성장을 계속 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약 100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 보수 지원 사업’ 2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하나은행은 간판 지원 사업을 통해 노후 간판 교체, 추가 설치 등 사업장의 외관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아 약 500개 사업장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입간판 ▲출입문·창문 광고물 등 최대 2개의 새 간판 설치가 가능하다.

또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을 통해 약 500개 사업장을 선정해 ▲매장 인테리어 ▲테이블 교체 ▲차양막 설치 ▲화장실 개선 등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최대 200만원 금액 내에서 인테리어·개보수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하나은행은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소상공인 사업장 지원 사업 ‘하나 파워 온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을 위한 진정성 있는 상생 지원 활동이 지역 상권 곳곳에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소상공인 사업장에 힘이 되고, 보탬이 되는 다양한 맞춤 지원 사업을 통해 현장에서도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뿐인 내 편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