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주관

GS25에서 고객이 농식품바우처를 이용해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뉴스퀘스트]
GS25에서 고객이 농식품바우처를 이용해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GS리테일은 GS25 및 GS더프레시 등 1만8400여 점의 전국 유통 채널을 활용해 취약 계층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3월부터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를 활용해 농림축산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저소득층에게 식품 접근성 강화, 영양 보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 구축을 위한 농산물 현물 지원 방식 사업이다.

전국 24개 시군구 지자체 대상으로, 국내산 과일, 채소, 흰우유 및 단순 가공채소류 등 1인 가구 기준 월 4만 원 상당의 상품이 제공된다.

GS리테일은 지난 1년간 농식품 바우처로 고객이 선택한 상품 중 계란, 과일, 한돈 삼겹살, 우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업계 최초 서울시 양육 지원 사업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지원 협력, 국민행복카드(신용카드 방식), 아동급식카드, 여성청소년 위생용품바우처, 우유 바우처, 간식 바우처, 교육청 희망급식 바우처 등 취약 계층을 위한 사회사업에 참여하며, 경제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 복지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Online for Offline) 부문장은 “GS리테일은 바우처 서비스 등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하고 있다”며 “취약 계층 곁에 조금 더 다가가는 사회 복지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