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디지코' 전환 가속 

[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KT가 콘텐츠 전문법인을 설립한데 이어 자사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즌'을 별도 자회사로 독립시키는 방안을 검토하고 나섰다.

KT가 콘텐츠 사업을 강화해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으로의 변신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최근 시즌에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사에 공문을 보내 시즌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는 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KT 관계자는 "OTT를 비롯해 모바일 미디어 사업을 전담하는 전문법인(시즌)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며 "아직 내부 최종 의사결정은 이뤄지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다.

KT는 지난달 그룹 콘텐츠 사업을 총괄할 전문법인으로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하겠다고 밝히는 등 미디어·콘텐츠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1200만 가입자 기반의 그룹 미디어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사업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통신사업에서 벗어나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전환하겠다는 전략이다. 

당시 KT는 이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튜디오지니를 통해 KT 그룹의 미디어 플랫폼 간 시너지를 도모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설명했다.

시즌을 독립법인으로 분사하려는 이번 계획 역시 이와 맞물려 검토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KT는 시즌을 분사해 KT 자회사로서 KT 스튜디오지니와 협력하는 방안과 시즌을 KT 스튜디오지니의 자회사로 만드는 방안 등을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