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코엑스와 서울광장에서 신제품 공개행사 '갤럭시 언팩 2023'를 개최한다. 사진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초대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코엑스와 서울광장에서 신제품 공개행사 '갤럭시 언팩 2023'를 개최한다. 사진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초대장. [사진=삼성전자]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코엑스에서 신제품 공개행사 ‘갤럭시 언팩’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시와 협력해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서울광장에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갤럭시 언팩’을 즐기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서울시청 앞에 위치한 ‘서울광장’ 야외 무대에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이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는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언팩 전후 특별 공연 ▲신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약 2시간 가량 진행되면 입장은 오후 7시부터 가능하다.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은 오후 8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언팩 시작 전 라이브 공연은 오후 7시 40분부터 시작된다.

갤럭시 언팩 라이브 뷰잉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서울광장을 방문해 스탠딩으로 자유롭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서울시청과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유소년 과학 영재들도 이번 행사에 초청할 예정이다.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종료 후 서울광장에 오픈되는 신제품 체험존은 행사 당일의 경우 오후 10시까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는 삼성전자의 5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 갤럭시Z폴드5를 비롯해 차세대 갤럭시워치 등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고 글로벌 트렌드와 혁신을 이끄는 대한민국 서울에서 최초로 열리는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라며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줄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직접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