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11개 분야 서류 접수...12월 최종합격자 발표
서류, 필기전형 간소화...자소서 항목 줄고, 온라인 시험

SK하이닉스가 발표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모집공고. [SK하이닉스 제공=뉴스퀘스트]
SK하이닉스가 발표한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모집공고. [SK하이닉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SK하이닉스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R&D, Solution 설계, 양산기술 P&T 등 11개 분야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발표한다.

이번 수시채용은 지원자들의 경험과 역량을 보여줄 수 있게 서류와 필기 전형을 간소화했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이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기존 8개 문항(각 문항당 1000자)을 5개 문항(각 문항당 600자)로 개편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필기전형은 온라인으로 전환한다.

올해 상반기 채용에 시도한 '문화적합성 면접'도 이번 채용에 적용한다. 문화적합성 면접은 지원자가 조직과 시너지를 내면서 회사의 핵심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다. 

회사 측은 문답식으로 진행하는 일반 면접과 달리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돼 지원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신상규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지원자에게 편리한 방향으로 전형 과정 전반을 개선한 만큼 미래 반도체 인재들이 당사에 더 큰 관심을 가져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