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 세션 진행
개발자들의 개발 스토리 35개 공개 예정

삼성전자가 오는 11월14~15일까지 서초사옥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삼성전자가 오는 11월14~15일까지 서초사옥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듣는 장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11월14~15일 이틀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코리아 2023'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인공지능(AI), 데이터, 헬스케어 등 제품에 탑재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연구분야를 다룰 예정이다. 

최근 들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생성형 AI'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생산성 향상을 논의하는 세션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스마트싱스, 갤럭시 제품, 오픈소스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발자들의 경험과 개발 스토리 35개가 공개될 예정이다.

정진민 삼성리서치 S/W 혁신센터장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임직원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즐기는 모든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 행사를 열고 있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별 세션에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