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매력 담은 아트카 14대 투입...부산 비전·개최 의지 강조

현대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 차량(아이오닉 5, 아이오닉 6)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피어 39’(Pier 39)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모습. [현대자동차그룹 제공=뉴스퀘스트]
현대차그룹이 특별 제작한 아트카 차량(아이오닉 5, 아이오닉 6)이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피어 39’(Pier 39)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모습. [현대자동차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2030 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2주 앞두고 '아트카'를 특별 제작해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누비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에 부산의 매력과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아트카를 활용해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APEC 정상회의는 아시아·태평양 21개 회원국 정상과 외교·통상 장관, 경제계 인사 등이 한 자리에 모여 경제·통상 외교 관련 현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다.

현대차그룹은 APEC 정상회의에서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는 차원에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등 전기차 3종을 아트카로 선정했다.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에는 광안대교와 갈매기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을 비롯해 부산 유치를 염원하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됐다)라는 슬로건을 K-컬처의 감성으로 표현한 그라피티 디자인이 랩핑됐다.

이외에도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랜드마크인 대형 쇼핑몰 ‘피어 39’(Pier 39) 메인 광장에 아트카를 전시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강조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한국과 부산의 강력한 엑스포 유치 의지를 표현한 현대차그룹 아트카 차량이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주목을 받으며 부산 유치 열기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엑스포 개최지 선정까지 막판 유치 지원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한 현대차그룹은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 전역에서 11월 한달동안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대규모 디지털 옥외광고를 상영하며 막판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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